안녕하세요! 조라땅입니다.


지난번 로린토미 7화에서는 리셋런 이후 신나게 달리면서 쪽빛 정오를 제압하는 모습을 보여드렸는데요. 오늘은 그 바로 뒷이야기가 아닌 2~3일 뒤의 이야기를 풀어나갈까 합니다.


그 이유라고 하면 일단 그 사이의 2~3일동안은 다음 퀘스트를 저격하고 제가 의도적으로 안정기로 사용하면서 스탯작만 하고 환상체도 기존에 있던 환상체 중 쉬운것들만 골라와서 1시간동안 캡쳐감을 단 한장도 건지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그런 재미없는 부분은 그냥 이정도로 말로만 언급하고 넘어가도 될 정도라고 판단했기에 가볍게 스킵하기로 했습니다.


물론 조만간 진행할 완벽한 리제로메타에서는 하나하나 새로운 느낌으로 플레이하게 될 테니 (철저하게 기억에 의존해서 진행하겠지만 제 기억력은 놀랍게도 그리 좋지 않습니다. 위키, 공략은 당연히 안볼거구요) 거기서 하루하루를 음미하는 것을 구경하시면 됩니다.


자, 그럼 함께 달려볼까요?


일단 새친구가 나온 모습은 당연히 빼먹을 수 없죠!



음...일단 선택시 대사가 조금 무시무시하긴 하군요.

뭐 하지만 푸른별때도 대사는 엄청 단순했지만 후덜덜한 알레프급의 친구였으니, 이번에도 복잡하고 무서운 이야기가 쓰였다고해서 쫄 필요는 없습니다!


그럼 한번 어떤 친구인지 알아볼까요?



어...무슨 먼지덩어리같은 친구네요.



등급은 기본정보 개방 비용을 통해 추리가능하다고 말씀드렸죠?


20인것을 보니 WAW급이군요.



오구구구구 잘한다잘한다잘한다! 내새끼내새끼내새끼!



기분이 나쁘면 클리포트가 깎이는 아직까지는 평범한 친구군요. 저러면 보통일때 보통확률로 깎인다가 따로 없는 경우가 많으니 썩 나쁘진 않겠네요.


뭐 어쨌든 WAW급은 작업 진행하면 할수록 성공률이 떨어지니 다음 폭주를 기다리기리로 했습니다.


그런데 이런 개이득을 봤나! 딱 저친구가 폭주에 걸려주네요. 참고로 폭주에 걸린 작업실은 작업을 들어갔다 나와도 퍼센트 감소가 일어나지 않습니다! 이런 어썸한 경우를...!!


일단 작업은 본능이 괜찮았으니 본능으로 또 보냅시다.



그리고 그 결과는....이거 고기초롱이라는 제가 도감만 따고 걸러버린 친구랑 상당히 비슷하군요.


얘는 작업시간이 짧아야되는 친구네요.


뭐 아무튼 새 환상체도 땄으니 계속 달려보죠.

오늘의 메인 컨텐츠는 바로 네짜흐의 코어 억제니까, 당연히 네짜흐를 봐야겠죠?


바로 또 저의 로우퀄리티 심플심쁠 영상으로 보시죠!



저 직원은 로보토미사를 무사히 탈출해서 새우를 평화롭게 잡으려고 생각했나봅니다만 저는 그렇게 쉽게 직원을 놓아주지 않습니다. 직원은 돌아오는거시여! 0_0




우리의 네짜흐가 마약을 거나하게 해서 변형된 모습입니다. 무슨 그 유희왕에 그 카드같군요.

뭐였더라?



으---리석은 매장...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뭐 어찌되었든 2회차를 달릴 준비를 해야겠죠?

2회차는 편집을 끝내고 보니 소리가 누락되어서 그냥 로보토미  2nd Warning 브금을 넣었는데 음질이 좀 구리더군요....


뭐 어쩔수 없죠.


일단 영상이 길어지면 업로드 분량에 걸리기때문에 두번에 끊어서 영상을 편집했습니다. 여명 들어가기 전이랑 들어간 이후로 갈랐는데 잘 가른건지는 모르겠네용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여명을 후들겨 팰 시간이죠? ㅎㅎㅎㅎ



세 번째 영상은 어쩌다보니 좀 루즈하게 됐군요. 끊기도 애매하고 배속돌리기도 그래서 그냥 브금 감상하시라는 뜻에서 돌렸습니다. 어찌됐든 생각보다 폭주 치고는 무난하게 클리어됐습니다!짞짞짞



## 아래의 영상에는 스토리상의 스포일러가 있으니 스토리를 덜 보신 분은 보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신나게 네짜흐를 때려잡았는데, 과연 그 보상은 과연 어떨까요?

폭주 패널티가 회복 관련이었으니 당연히 회복관련 보상이겠져?



 혹시나 했지만 역시나군요! 뭐, 다른 면에서 봤을 때 그리 큰 메리트는 아니지만 그래도 유틸성 하나는 끝내주는 보상이네요. 이제 폭주나 시련을 앞에 두고 복도에서 대기발령하는 방식을 사용해도 체력이 회복되니 훨씬 수월하게 처리할 수 있겠군요.



그리고 아무일도 없다는 듯 평화로운 다음날을 진행하면서 신기한 장면을 찾았습니다. 바로 빨간구두의 매혹 효과와 관련된 내용인데요, 빨간구두의 매혹은 절제 스탯이 일정 이하인 직원을 매혹하는 효과인데, 만약 모든 관리직들이 절제 스탯이 높다면? 클리포트 카운터가 0이 되어도 매혹을 하지 않는걸까요?



 놀랍게도! 빨간구두의 매혹 조건에 맞는 관리직이 없으면 사무직도 매혹이 된다는 사실! 정말 어썸하군요! 당연히 일반 직원들과 같이 말걸기로 매혹을 풀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 사실을 한번만 확인해본 다음부터는 귀찮아서 그냥 보내줬습니다. 물론 매혹되는 족족 혼종들에게 몇번 두들겨 맞고 사망했습니다. 지못미....


만약 사무직까지 다 죽어버리면 어떻게 될지 궁금한데, 그것은 추후에 환상체에 관한 간단한 고찰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제가 까먹을수도 있으니 댓글로 알려주시면 더 빨리 하겠죠?


일단 오늘은 여기서 끊고 다음편에서 여러분을 찾아뵙도록 하죠!


다음편은 조금 평범한(?) 회사일상 편으로 찾아뵙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