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조라땅입니다.

 요즘 알바한다고 영상편집도 못해서 로린토미 글은 다써놓고 올리지도 못하고있고 환관고 포스팅도 준비만 해놓고 본격적으로 들어가지도 못하고 있는 상황에서 너무 노는것 같아서 티스토리에 관한 간단한 고찰을 좀 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아무래도 종교쪽에 상당히 부정적이다보니 오늘 타게팅은 바로! 강제개종목사에 관한 포스팅들입니다.


분명히 말하지만 저는 신천지와 기독교 어디에도 속해있지 않으며 어떤 이해관계도 없습니다.

또한 해당게시물에 언급되는 사이트, 블로거들과의 개인적 감정도 없으며 무엇보다도


저는 무신론자니까

전도할생각 하지마 새☆들아

리차드 도킨스 만만세다


 아무튼, 안그래도 종교를 좋지 않은 눈으로 보는 저에게 있어서 이런 소재는 아주 고급지고 매력적인 먹잇감이죠. 사회적 이슈이니 분명히 조회수도 올라갈테고(응?) 제가 관심있는 내용이니 글쓰는 재미도 있겠구요.


그러면서 네이버, 티스토리, 나무위키, 구글 4대 검색사이트를 이용하면서 이상한 것을 발견했습니다.


1. 네이버와 티스토리에서만 다뤄진다.

2. 구글링 시 극히 최근에 쓰여진 게시물 몇 개와 청와대 청원 게시물을 제외한 대부분의 게시물은 2015년의 오래된 결과만 나온다.

즉 이미 케케묵어서 썩어버렸던 떡밥이 다시 떠오른 거죠.


이까지는 뭐 사이트의 이용자 특성상 결정되는 사항이라고 쳐도, 그 다음 사항은 정말, 뭐라 말을 해야할지 모르겠군요.


3. 해당 포스팅 블로그가 모두 신천지 계열이다.

.....

네. 여러분이 아는 그 신천지 맞습니다.

.....

....

...

시X.

정작 자기들은 수단과 방법을 안가리고 다른 사람들을 개종시켜서 삥뜯어먹으려 하는주제에 기독교보고 강제개종이라고 한다 라........

그래서 한번 구글링 화면을 들고와봤습니다.




놀랍게도, 1페이지 안에서 해당 게시물 중 신천지와 관련이 없는 게시물은

'단 하나도 없습니다'.


그래서 제가 한번 그 블로그들 중 두곳을 찾아가봤습니다.


https://bbichm.blog.me/221195228020


https://blog.naver.com/haerin0602/221195311035


둘 다 구지인양의 죽음이 강제개종교육으로 인해 일어났으며 1차 교육 이후 청와대에 청원을 넣었다, 이게 한기총 CBS때문이다 순으로 전개되더군요.


물론 해당 사건은 실제로 일어난 사건이며, 해당 사건을 다룬 뉴스도 존재하죠. (링크)


그런데, 해당 블로그에는 2017년 6월 해당 청년이 청와대에 청원을 넣었다고 했습니다.


보자...2017년 6월이라....


....

이때 국민청원이 있었나..?


잠깐만....


문재인 대통령의 전폭적인 지지 하에 취임 100일이 되던 2017년 8월 17일에 공식 출범했다.

출처 : https://namu.wiki/w/청와대%20국민청원?from=국민청원#s-4.1


....?????????????????????????????????????????????????????????????


2017년 8월 나온 기능을 2017년 6월에 이용했다고?


일단 거짓말이 1스택 적립되었네요.


그리고 이정도 사건이라면 당연히 경찰 조사가 들어가게 되어 있는데 어째서 아직까지 가만히 있을까요...?

진짜로 6월에 청와대 청원을 넣었다면, 당연히 경찰이나 검찰에 신고하지 않았을까요?

가족이 무서워서 못했다구요? 청원 넣은것은 더 무서웠을텐데요?


네. 2스택이군요. 뭐, 그래도 3진아웃제 요즘 좋아들 하니 2스택까지는 봐줍시다.

근데 2018년 1월 9일이라구요? 또 혹시 모르니 확인해볼까요?

분명히 기사에는 지난달 30일이라 되어있습니다. 그런데 사망 날짜는 1월 9이이라네요. 팩트입니다.


뭐 일단 가장 기본적인 팩트체크를 했는데 2스택에서 끝났군요. 좀 더 심층적으로 들어가볼까요?

저는 오픈--마인디드 펄슨.....

.....

죄송합니다.

열린 생각을 가진 잉간이기때문에 깔거는 까도 팩트체크는 하고 논리적으로 깝니다. 그러면 과연, 당사자인 기독교쪽에서는 뭐라고 하고있을까요? 당연히 그런일 없다고 하겠죠. 제가 (원서때문에) 감리교 교회를 다녀 봤지만, 최소한 그쪽에서는 강제성은 없었습니다. 심지어 종파가 전-혀 다른 불교 관련 이야기도 설교 중간에 나오곤 했습니다. 또한 일부 케이스를 제외하면 조직적인 조작 시도 역시 거의 하지 않는 편입니다.


반대로 신천지에서는 네이버, 티스토리 등지의 블로그를 이용하고 거기에 더해 인터넷 오픈위키에 동시다발적으로 반달행위를 하거나 소위 말하는 '고나리질'(문서에 대한 작성, 열람 등이 뜸해질 쯤 문서 작성에 개입하여 자신의 입맛대로 지속적으로 수정하고 정보를 왜곡, 차단하는 행위)을 행하고 있죠. 꺼무같은 경우에는 제가 기회가 되는 한 개인적으로 지속적 관리감찰을 하겠지만, 다른 곳에는 어떻게 되어 있을지는 모르죠.

또한 대부분의 정보 소스가 블로그나 유튜브 채널인데, 이런 곳은 중립성을 유지하고 있다고 보기 힘듭니다. 게다가 신천지 내부에서 일종의 정보부대를 운영하고 있다고 하니, 정보의 신뢰성 측면에서 1스택을 적립했군요!


축하합니다. 거짓말 2스택 신뢰성 1스택 도합 3스택이 적립되어서 삼진아웃을 당했습니다! 

이게 무슨말이냐 하면,

사건은 팩트이지만 타 블로그나 유튜브에 올라와있는 글들은 팩트가 아니다

가 결론이 되겠습니다. 이후 경찰 조사결과가 어떻게 나오냐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현재로써는 그냥 추한 발악정도로밖에 보이지 않네요.


게다가 얼마 전 청와대 청원에 글을 한번 올렸지만 입구컷당했더군요. 뭐 삭제 기준에 대해 이런저런 논란이 많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청와대쪽에서 '사이비종교다'라고 딱 강하게 못박고 처리해버렸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저는 무신론자니까

전도할생각 하지마 새☆들아

리차드 도킨스 만만세다


과격하고 부족한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로보토미 게시물 연재중이니 언제든지 찾아와주세요!

공감과 댓글은 언제나 환영이고 토론도 환영이고 태클 환영이고 맹목적 비난 환관이고 전도글 광고글 죽창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