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조라땅입니다.

오늘은 어제 못했던 코어 억제(말쿠트)를 하기로 해쑵니다!

리얼러스트님의 공략은 재미를 위해 보지 않았고, 대신 예전에 톱밥님 방송할때 어렴풋이 작업하는게 막 꼬였던것같아서 그 기억을 기반으로 플레이했습니다.



시작할 때 억제 부서에는 직원을 못넣는군요. 어썸하네요. 클리어 조건은 폭주 6레벨과 에너지 정제(즉 에너지 다 채우기)를 요구하는군요.

"작업 명령시 시스템의 이상이 감지됩니다" 라....


아무튼 시작해보죠.




호오....우리의 말쿠트가 저렇게 생겼군여....

모서리 부분에 화면이 울렁거리는 이펙트가 주어지네요. 일단 예상했던대로 명령을 내리면 하는 작업이 다릅니다.

예전에 톱옹 공략에서는 왼쪽 밑에있는 작업이 무슨 작업인지 보고 들어가는 작전을 쓰셨는데 이제는 UNKOWN으로 떠서 그것도 못쓰겠군요.


갓 뎀.


뭐 그래도 말쿠트니까 엄청 어렵고 그렇진 않겠지라는 희망을 갖고 해봅니다. 일단 관리했다가 위험한 거미봉오리, 버섯덩어리 등은 스킵하고, 실패해도 큰 패널티가 없거나 작업별 편차가 크지 않아 관리 제한이 비교적 낮은 환상체인 포큐버스, 오늘의 표정, 절망의 기사위주로 파밍을 했습니다.



핏빛여명을 잡고 나니 글자수가 조금씩 많아지네요. 의식의 흐름인가....


아무튼 이쯤 해서 한가지 이상한 점을 느꼈는데, 이게 아예 랜덤은 아닌 거 같은데 그렇다고 특별한 규칙이 있는것같지도 않았습니다. 본능을 누르면 한동안은 애착 작업을 하다 어느순간 다시 억압 작업이고, 좀 있으니 또 본능작업을 하고....


이전 버전에서 2차 대격변 패치를 하면서, 로보토미 코퍼레이션에서 남아있는 타이머 구별법은 하나밖에 없죠.


"클리포트 폭주"


별다른 규칙은 없겠지만 클리포트 폭주를 기준으로 해서 급변하는게 아닐까 하고 추측해봤고, 갓--모장을 동원해서 검증해봤습니다.


그 결과는...


여---어! 히사시부리!!!!!!!!!!!!!


뭐, 패턴을 알아챈 이상 별거 없죠. 깔끔하게 다 때려잡고 클리어했습니다. 6단계까지다 보니 금방 끝나더군요. 필요한 에너지양도 별로 많지 않았고....



보상 LOB포인트가 엄청나군요. 덤으로 승급직원 두명까지! 어썸하네요!


원코인 클리어도 했고 생각보다 플레이타임이 짧아서 바로 다음날로 가기로 했습니다. 근데 코어 억제는 별도로 하는게 아니라 일반 Day 25와 동시에 진행되더군요.



일단 제일 왼쪽은 말쿠트, 가운데는 안젤라인데 오른쪽은 누군지 모르겠네요.

오른쪽이 A일까요...?



말쿠트 완전동기화가 이뤄졌군여. 이동속도 버프에 폭주 면역이라....


....오히려 손해인가...?


아무튼 바로 Day 26으로 넘어갔습니다. 관리가 편하고 장비가 좋은 심판새를 들고왔습니다.(이미 심판새는 클리어한 상태. 장비 슈트 다갖추고 999포인트 보유)




이렇게 핏빛 정오가 지휘부에 죽어있기도 하고



역량의 증명 4도 클리어하고.....




으음.....? 새로운 친구네요?

하지만 얼마전에 손실된 흑조의 장비가 필요하므로 흑조의 꿈을 가져왔습니다.


그리고 현재 환상체 보유 현황입니다.


Day 27 역시 무난하게 진행됩니다. 그러던 중 버그를 하나 발견했는데요!



이렇게 행동교정을 벗겼는데도 계속 정의가 증가하고 지혜가 감소된 상태로 남아있더군요. WTF...??

의도된건지 버그인건지 팀문프에 문의해봐야 될 것같네요.


이틀에 걸쳐서 조라땅과 다른 혼종 하나한테 사냥꾼 에고를 붙여줬습니다. 퍼센트도 높고 효율도 꽤 좋더군요.



어스름은 귀찮아서 스킵했습니다. 굳이 어슮까지 잡아가면서 파밍하고싶지 않아서...



어...움....일단 없뭉이는 관리해야할 이유가 1도 없으므로 스킵. 


으음....나쁜거보다는 별보는게 낫겠지 하는 생각으로 가져왔습니다.


그런데 누르고 나니 갑자기 예전에 모 스트리머가 했던 말이 생각나더군요.


"설명이 간단할수록 위험하다"


으음...?으으으음...??



으으으으으으으으으으으으응???????????????????


30칸......????

알레프?!!??!???!???

아아아알레프으으으으으ㅡㅡㅡㅡ?!??!?

ㅎ...ㅎㅎㅎ.....

얘들아 일할시간이당...


일단 느낌은 약간 종교단체?같은 느낌이군요.



라미레즈와 다코타, 그리고 저까지 합세해서 혼종 3인방이 새 알레프 공략을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1트부터 멸망각이보이는...

형 잘못했어요 살려줘 다음붙허는 안글헐궤 줴발 살려주세오ㅜㅜㅜㅜ



ㅅ....살았따.........보통까지는 그래도 살려주시는구낭......


일단 딱 보니까 느낌은 뭔가 종교단체니까 통찰...? 이라고 생각하고 일단 관리법을 먼저 다 따버렸습니다.

보니까 관리 자체는 그리 안어려운데 문제는 탈출하는 순간 게임 끝이더군요.



으음...통찰과 억압이군요.



길게 끌고싶지 않아서 빠르게 다음날로 넘겨버렸습니다.



으응....?너도 종교니...?


이건 또 뭐야,,,??


근데 세번째거는 왠지 나는 욕심 그득그득하니까 하면 안될거같아서 두번째꺼가져왔습니다.


오늘 올릴 내용은 여기까지에요! 코어 억제를 나름 잘 넘겨서 다행이었다고 생각합니다.


푸른별 알레프에 대해 정보 딴것도 이득이라면 이득이군요.


그럼 다음시간에 뵙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