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작환상체 시리즈 - 모멘트군단 편의 시작을 알릴, 기계황제 와이젤 편입니다.



기계황제 와이젤

식별코드 : T-05-200

위험등급 : HE

기본형태 : 기계황제 와이젤에서 톱, 어택, 가드, 캐리어가 없는 형태. 작업진행에 따른 형태변화 있음.


클리포트 카운터 3일 때


클리포트 카운터 0, 탈출 시

 

기분 구간

좋음 - 20 ~ 15

보통 - 9 ~ 14

나쁨 - 0 ~ 8

 

작업 중 피해 형태 및 피해량 : R 속성 피해, 작업당 3 ~ 6

 

탈출 여부 및 클리포트 카운터 갯수 : O, 3개

 

작업 효율 (I / II / III / IV / V 순)

본능 : 높음 / 높음 / 높음 / 높음 / 높음

 

통찰 : 매우낮음 / 매우낮음 / 매우낮음 / 매우낮음 / 매우낮음

 

애착 : 높음 / 높음 / 높음 / 높음 / 높음

 

억압 : 매우낮음 / 매우낮음 / 매우낮음 / 매우낮음 / 매우낮음

 

탈출시 방어 유형

R : 0. 5 배 / W : 1.0 배 / B 1.0 배 / P 1. 5 배

 

E.G.O List


Gift : 와이즈 코어 / 획득확률 3% / 와이즈 코어의 윗부분의 형태를 본딴 캡모자/ 머리 2 / 해당환상체의 방어구나 무기 장착 시 용기, 지혜, 정의 +3


무기 : 와이젤 A3 / R 피해 / HE등급 / 10 ~ 15 / 공격속도 보통 / 사정거리 보통 / 60 PE box / 제조수량 3 / 요구조건 없음 / 절제 레벨이 3 이하일 경우 피해량 50퍼센트 증가

설명 : 사랑해야 할 사람을 가질 수 없다면 차라리 세상따위는 멸망해버리는 것이 나을 지도 모른다. 그 고통을 이해하지 못한 자들에게는 이 무기가 평범한 무기겠지만, 만약 이해할 수 있는 사람이 사용한다면 그 힘은 가히 파괴적일 것이다.

형턔 : 팔에 찰 수 있도록 생긴 도끼 형태이다. 첨부사진 참고



방어구 : 와이젤 G3 / R 0.5배 / W 1.0배 / B 1.0배 / P 1.5배 / HE등급 / 80 PE box / 제조수량 1 / 요구조건 없음 / 절제 레벨이 3 이하일 경우 모든 속성의 피해량 30퍼센트 감소

설명 : 사랑해야 할 사람을 가질 수 없다면 차라리 세상따위는 관심을 끄고 혼자 살아가는 것이 나을 지도 모른다. 그 고통을 이해하지 못한 자들에게는 이 방어구가 평범한 방어구겠지만, 만약 이해할 수 있는 사람이 착용한다면 마치 방공호 속에 있는 것과 같은 힘을 낼 것이다.

형태 : 가슴부분에 기황제의 인피니티 마크가 찍혀있는 순백색의 슈트이다. 아래 형태 참조



절제등급이 3등급 이하일 경우 피격시마다 오른쪽 팔의 갑옷에서 원형의 에너지 쉴드가 막아주는 모션이 생깁니다.


미리보기 대사

사랑해야할 사람을 잃은 절망을 겪은 자는 어떻게 해야하는가?

 

스토리

관찰레벨 없음 : 없음. 식별코드로 표기


관찰레벨 1단계 : 기계장치 로 표기


 전쟁에도 끝은 있어보였다. 비록 부모님은 잃어버렸지만 그에게는 새로운 동료가 있었다. 세상의 종말에 맞서기 위해 모인 동료들은, 모두 사랑해주던 사람을 잃은 절망은 겪은 이들이었고, 서로의 고통을 이해해 줄 수 있었다. 새로운 동료들은 그에게 희망을 주었고 살아갈 이유를 주었다. 그리고 조금씩 세상을 구해나갔다. 아주 조금씩이지만. 비록 중간중간 많은 동료들을 잃기도 했지만, 그래도 상황은 나아지고 있었고, 희망을 가질 수 있었다.


관찰레벨 2단계 : 기계황제 로 표기


 "슬슬...여기도 끝이 보이는 것 같은데?"

 "그래. 다른 구역에서는 잘 하고 있는지 연락해볼까?"

 "여기는 프라시도. 조슈아 들리나? 여기는 상황이 정리되어간다. 거기는 어떤가?"

 '치이이익.....프라시도..? 거기는 괜찮다고...? 여기는 .....치치직.....도망...치지직...'

 "무슨일이야, 프라시도?!"

 "통신이 끉어졌어...마지막으로 도망치라는 말을 ㅎ"

'콰콰쾅-'

 "젠장! [기록말소]잖아! 그것도 한두대가 아니야...! 보이는 것만 수십대가 넘잖아?! 저것들이 왜 다 여기있는거야?"

 "그....그럴 리가 없어! 여기는 원래 많아 봐야 여섯 기였는데...설마...?"


헛된 꿈이었다. 끽해야 많아도 백 명도 못되는 사람들이, 저 거대한 기계황제들을 모두 없앨 수 있을 거라고는 믿지 않았다. 하지만 믿고 싶었다. 실제로도 조금씩 앞으로 나아가고 있었고, 따로 흩어져 있는 기황제들을 상대로 게릴라전을 펼친다면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거라 믿었다. AI를 과소평가했던 것이었다. 기존의 산개해서 동시에 구역을 정리하는 방식이 아닌, 한 곳에 화력을 집중해서 순서대로 몰살시키는 전략을 진화시킬거라고는, 상상하지 못했다. 아니, 상상하고 싶지 않았다.


관찰레벨 3단계


사랑해야할 사람을 잃은 절망을 겪은 자는 어떻게 해야하는가?

세상이 멸망해버리는 것이 나을 지도 모른다.
세상 따위는 버리고 혼자만을 위해 살아가는 게 나을 지도 모른다.

그러나 어떤 선택을 하든, 행복해 질 순 없을 것이다.
결국, 무엇을 선택하든, 심지어는 선택하지 않는다고 해도, 그 결과는 같을테니까.

관찰레벨 4단계 : 기계황제 WISE-L 로 표기

사랑해주던 사람을 잃었다.
사랑해야할 사람도 잃었다.
그래도...최소한, 아직은, 누군가를 사랑하게 될 수 있지 않을까라는, 작은, 너무도 작은 희망만이 남아있을 뿐이다.

관리법

1단계
기계황제 와이젤에게 애착작업을 실시하자 클리포트 카운터가 하나 감소하였고, 중심핵에 머리부분이 생겨났다. 이후 애착작업을 실시하자 클리포트 카운터와 형태에 변화가 일어나지 않았다.

2단계
기계황제 와이젤에게 본능작업을 실시하자 클리포트 카운터가 하나 감소하였고, 중심핵에 양 팔이 생겨났다. 이후 본능작업을 실시하자 클리포트 카운터와 형태에 변화가 일어나지 않았다.

3단계
기계황제 와이젤에게 작업을 한 직원이 다른 환상체의 작업실에 들어가자 클리포트 카운터가 하나 감소하였고, 중심핵에 양 다리가 생겨났다. 이후 직원이 다른 환상체에 작업을 실시해도 클리포트 카운터와 형태에 변화가 일어나지 않았다.

4단계
기계황제 와이젤은 "제로-리버스의 기억" 환상체가 있을 경우 해당 환상체를 향해 움직였으며, 해당 환상체에 도달할 시 자동으로 제압처리되면서 약간의 에너지를 생산했다.(종료시 필요 에너지의 2%) 또한 제압된 이후에는 처음 형태로 돌아왔고, 1,2,3의 조건 역시 초기화된다.

추가설명
탈출시 저공비행을 하며 움직이며, 기본적인 공격타입은 근거리입니다.

 탈출시 공격패턴은 두가지입니다. 하나는 통상탈출시 패턴으로 이동하는 경로상에 있는 직원을 조준하여 약간 떠올랐다 무기를 들고 내리찍습니다. 이때 무기가 닿는 지점을 중심으로 좁은 범위에 R피해를 입히며 무장비(ZAYIN등급 배율 1.0) 기준 40 정도로 HE급 치고는 약간 높게 책정했습니다. 착지 이후에는 다시 1초정도 팔을 원위치로 하는 모션이 있은 후 전진하며, 공격은 원위치 모션 이후 4초 이내에는 하지 않습니다.
 두번째 공격패턴은 아직 미등장한 "제로-리버스의 기억" 이 존재할 경우에만 발동하며, 1초정도 무기 부분의 장비가 대포 형태로바뀌는 모션 이후 전방(바로 앞부터가 아닌 사각지대가 존재) 에 6발의 미사일을 발사하며 2초에 걸쳐 사무직 기준 60의 피해를 줍니다.이 공격 역시 1번 패턴과 쿨타임을 공유합니다.

여담

와이젤, 스키엘, 그란엘 순으로 작성하지 싶네요. 스토리는 스키엘-와이젤-그란엘-제로리버스의 기억-기황신 머시니클 순으로 이어질 것 같습니다. 스토리 역시 아폴리아의 스토리를 기준으로 만들어질건데 각색을 더할지 원작에 충실할지 고민중입니다. 와이젤같은경우는 원작에 충실하고싶었고 스키엘은 좀 이야기를 늘리고 싶거든요 ㅎㅎ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