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조라땅입니다! 왠일로 포스팅주기가 짧아졌군요!


시험기간이 되니까 오히려 더 열심히하는게 함정.....


아무튼 바로 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이번화는 생각보다 환상체 집중탐구스러운 장면은 별로 없습니다. 



재수없는 귀머거리 코다카는 사도가 되었고



오늘의 신입은 고래친구네요!



클리포트 카운터가 0이 된 후에 랜덤직원을 호출해서 사도스택을 쌓는게 정상인데, 어째서인지 그 후 카운터 복구가 안되네요. (이후에 2회차 플레이할 때에는 정상적으로 클리포트 카운터가 복구되었습니다)


요로코롬 한마리 가져오고



한마리 더가져옵시다.


어쨌든, 사도가 된 직원들은, 아닐수도 있지만 결국 먹이로 던져질 예정인데 스탯작을 하자니 아깝고 그렇다고 가만히 두자니 죽어버리면 곤란합니다. 그럴 땐 (어느새 가져온) 절망의 기사 수호 버프를 이렇게 씌워주면 됩니다! 준수한 세미-올라운더 작업에 으--썸한 EGO들, 그리고 사도 처리반 역할까지! 이만큼 완벽한 환상체가 또 있을까요?



R, W, B속성의 피해를 절반만 받기 때문에 잘 죽지도 않고, 작업을 못한다는 패널티는 어차피 작업을 안보낼 직원이므로 없는 거나 마찬가지입니다! AWESOME!



그 와중에 환상체를 너무나 사랑한 나머지 환상체 위에 올라타서 작업을 하고있는 다이아 직원....


그러고보니 지금 보고 있는 관음증 기계 샤뎅프로이데와 마탄의 사수 역시 새로운 EGO가 나왔습니다! 이걸 또 안보고 지나칠 수가 없죠.


샤뎅의 경우 이전에는 Suit만 있었는데 이번 패치로 무엇이든 도와드립니다의 연삭기와 유사한 형태를 가진 무기와 EGO gift가 나왔습니다.(효과는 기억이...) 또 마탄의 사수 역시 gift와 함께 새로운 슈트가 추가되었는데 효과가 언노운이라서..... 뭐길래 꽁꽁 숨겨놓고 안알랴주는지 모르겠습니다.



성능 자체는 준수한 스탯분배를 가진 HE급 슈트입니다. 어디까지나 HE급 안에서 좋은 수준이긴 하지만, 그래도 뭐 어떻습니까.



게부라도 슬슬 개방해주고



퀘스트도 하나씩 받아줍시다. WAW급 제압이 퀘스트인데 제압할 만한 WAW급이 없는게 문제군요.

여기서부터는 위키도 안보고 공략도 안보고 플레이도 안해본 보스전들이라 상당히 긴장되긴 한데 어차피 2회차 돌입까지는 할 생각이 없는 상태였긴 합니다.



커피중독자님과도 인사를 해줍시다.



WAW급 5회 제압을 위한 제물이 될 탈주닌자가 하나쯤 있는것도 괜찮겠죠?



후원자 환상체는...거릅시다.



근데 ZAYIN이 여기서 왜 튀어나오지...?



그러나 가져오지 않습니다.



탈주닌자 2호군요. 사실 쟤는 엄청 자주 탈출하는건 아니긴 한데 탈출해도 워낙 밥이라서 제압퀘를 깨기 적당한 친구입니다.



갓 뎀 래핑 데드는 넘어가줍시다. 쟤 무기랑 슈트도 얻긴 해야하는데 지금 조합에서는 무리에요.



헤세드의 인성질도 한번 지켜봐주고(자세히 보면 뒤에 환상체 박스가 있는데 T-04-???가 뭐가 있는지 기억이 안나네요)



복지팀 연구는 소위 말하는 회복탄 연구입니다. 3번째거부터 하는 바보는 없기를 바랍니다.....



우리의 제압퀘 클리어를 도와줄 탈주닌자 2호기 마법쌍년소녀입니다.



그리고 어느새 35일차에 접어들면서 안젤라님이 꼬장대기 시작하시는군요....

눈감은 캐릭터가 눈을 뜨는 순간 ㅈ된다던데 다행히 저는 잘 넘어왔습니다.


이쯤해서 혜자도시락 뺨치는 갓갓환상체라고 불리는 눈의 여왕을 드디어 집게 되었는데요!


눈의 여왕은 EGO Weapon은 W피해와 함께 둔화효과를 주는 갓갓무기이며, 슈트 또한 적절한 수준의 HE급 슈트입니다.

무엇보다도 이 환상체는 EGO gift를 무료로 해준다는(!) 거죠!


그럼 영상으로 함께 만나보시죠! 이번에도 뭔가 새로운 시도를 해 봤는데 어떤지 모르겠네요. 영상 보신분들은 평가좀 부탁드릴게여.



어찌되었든 요로코롬 에고작도 해주고~



그와중에 사도 1스택 쌓이고~


드디어 오늘의 제목인 알레프친구들 2호기! 과연 누구일까요!



짜잔! 예전 공략에서 한번 나왔던 푸른별입니다! 몇편에서 나왔는지 기억나지 않는분들을 위해 링크를 준비해봤습니다.


http://ftstzora.tistory.com/15?category=985682


3편에서 나왔군요(사실 저도 기억안나서 찾아봤....). 어쨌든 관리가 특별하게 힘들지는 않은 환상체이니 어느정도 방어구만 갖춰져 있다면 무난하게 집어들만 합니다.



뭐....안젤라님이 그렇게 생각하신다면야 그런거겠죠.



그리고 이친구는 15일쯤에 나왔던 그 친구로군요! 로보토미 마크로만 나왔는데 세 번째 무언가를 전해주려다가 연결이 끊긴 그 친구말이죠.


네. 사실 할배였습니다.


그리고 저는 나쁜놈인데도 불구하고 친절하다고 얘기해주는군요.



우리의 푸른별님. 기본정보 개방비용 30은 뭐다?알레프다.

뭐 이친구는 관리는 별거 없으니 다음에 탈출하게되면 제압하는 모습이나 보여드리는걸로 하죠.



흠....한동안 피해왔었던 검열삭제를 드디어 잡을 때가 온건가.....



라고 생각했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당근 음 집어와야죠.



그리고 예정된 수순대로 양이 튀어나옵니다.



호크마 퀘스트도 하나더 받아줍시다. 사실 하층부 내려올때쯤 되면 저정도 스펙은 다 갖추고 오는지라 별 의미가 없는 퀘스트긴 합니다만....



41일차에 나오는 '날개'들을 표현한 일러스트인데, 볼때마다 참 잘뽑혔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지금 한 세번째 보는것같네요.



그리고 드디어 우리의 비나가 등장합니다.



새로운 환상체도 데려왔습니다. 기본정보 개방비용 12면 뭐다? TETH다.



처음에는 눈깔괴물인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앞에 보라색이 머리부분이고 하연거는 뿔이더라구요. 몸통에 눈알 두개가 박힌 양이었습니다.



요로코롬 작업도 돌려주고~ 작업영상도 있지만 별 의미가 없어서 안올렸습니다. 환관고 시리즈에서 만날수있기를...



그와중에 파천님께서 시X죽창을 시전해서 직원이가 걸레짝이 됐군요.

기왕 이렇게 된거 WAW 제압퀘스트나 깨보자!는 의도로 작정하고 탈출시켜봤는데요! 지금 같이 만나보시죠! 참고로 이번 영상은 길이가 4분정도로 이전까지 영상에 비해 제법 깁니다. 하지만 브금과 함께 듣다보면 금방 지나갈거에요!



썸네일부터가 슬픈 영상....이었습니다. 결국 클포 폭주와 귀차니즘까지 겹쳐서 WAW 5마리 퀘스트는 결국 못깼다는 슬픈 결말이..




환상체 라인업으로 고통한번 받아주시고



어찌되었든 비나와의 면담시간도 가지고



음악감상도 한번 해준 다음 EGO를 뽑아내고 도망가면 됩니다!




고케 무기 정ㅋ벅ㅋ


슈트는 다음에 뽑는걸로 하고...1회차 총결산을 해볼까요.



이제 장비가 모자라서 환상체 관리를 못하는 상황은 안나오겠군요!


이걸로 대망의 1회차가 끝났습니다. 46일부터는 2회차부터 시도해보기로 했거든요. 어차피 1회차는 장비뽑을 목적으로 한거라서...


그러면 로린토미 5화에서 뵙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