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이건 말 그대로 기본팁이라 게임 플레이에 크게 도움이 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모르면 맞아야죠 식의 게임에서, 이런 정보들은 꿀팁이 될 수 있죠.


1. 세이브파일 위치 확인법


기본적으로 스팀클라우드에 저장된다고는 하지만 그래도 백업을 해놓고 싶거나 하실 수 있습니다.


%USERPROFILE%\AppData\LocalLow\Project_Moon


위 주소를 복사해서 적당한 폴더를 연 다음 주소창에 붙여넣기를 하면 세이브파일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처럼 날리지 마시고 미리 클라우드나 USB에 백업해두시는걸 추천합니다.


2. 환상체 관리 꿀팁(?)


우선 WAW, ALEPH급은 (어찌됐든 시행착오를 거쳐야 하겠지만) 관리법부터 개방하는 걸 추천합니다. 작업 성공률과 피해유형, 탈출 여부는 모두 재도전을 반복하면서 얻어낼 수 있는 정보들이지만 특수관리법은 그렇지 못합니다. 특수조건때문에 게임이 터지는 경우가 상당히 많으므로 특수조건을 열어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HE와 TETH도 사실 비슷합니다만....


3. 모든 이런 류 게임이 그렇듯, 튜토리얼과 매뉴얼을 활용하라.


튜토리얼은 말 그대로 게임을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 기본적으로 필요한 내용들을 알려줍니다.

매뉴얼에 있는 내용들 중 인게임에서는 쉽기 파악하기 어렵지만, 게임 내에서 상당히 중요하게 작용하는 요소들을 설명해주고 있죠. 대표적으로 공포피해 수치 계산법과 등급에 따른 E.G.O 피해량 연산법이 그렇습니다.


일단 이정도만 알아두셔도 기본적인 플레이는 어렵지 않으실겁니다.

그 외 궁금한 게 있으시다면 댓글로 질문하시면 나름 친절히 답변해드립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