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iptime 본사에 전화해서 어제 안되던 iptime 무선공유기를 자체수리(?)했습니다. 그래서 몇가지 팁을 드리고자 글을 써봅니다.


Case 1) 유선도 안되고 무선도 안될 때

 이럴 때는 상당히 골치가 아픈데, 여러가지 가능성이 많기 때문입니다.

선에 문제가 있을수도 있고, 공유기 문제일수도 있으며 진짜 운이 없다면 본체쪽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으니까요.

우선 공유기 전원을 뺐다가 10초 정도 후 다시 연결해보고, 리셋 버튼도 눌러봅시다. 그래도 안되면 공유기 없이 바로 랜선-본체를 연결했을 때 정상작동하는지 확인해봅시다. 만약 그래도 안되면 본체나 랜선문제이며, 만약 된다면 공유기 초기불량일 가능성이 있으니 빠르게 교체를 받읍시다. 만약 랜선 문제면 랜선 바꾸면 되고, 본체 문제라면 랜카드를 재설치하면 되는 경우도 다고 합니다. 랜카드 설치법의 경우는 저도 정확하게 모르기때문에 별도로 언급하지는 않겠습니다만 CPU-Z에서 만든 뭔가가 있다는 걸로 알고있습니다.


Case 2) 유선은 되는데 무선이 안될 때

 저같은 경우가 딱 이런 현상이었는데, 이럴 때도 당연히 공유기 재부팅과 리셋은 기본입니다. 그래도 안될 경우, iptime에 불빛이 들어오는 칸이 몇칸인지를 확인해줍니다. 만약 CPU라고 표기된 부분에 불이 깜빡이지 않으면 높은 확률로 공유기 내부에서 펌웨어가 망가진 것이므로 iptime 홈페이지에서 펌웨어 복구 프로그램을 받아 사용합시다.


그래도 안된다면? 초기불량이라고 우기면서 교체해서 끼워보고 그래도 안되면 계속 초기불량이라고 우기면서 환불을 받읍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