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조라땅입니다!

원래 어제 거상일지에 이어서 올리려 했는데 컴퓨터 이용권을 강탈당하는 바람에 새벽에 글쓰고있네요


아무튼 바로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더 늦기 전에 상층부 코어 억제를 마무리를 해야될거 같아서 부랴부랴 정보팀 코어억제를 시작했습니다 ㅜㅜ



정보 확인의 이상이라길래 여기 있는 정보는 환상체 종류랑 작업내역 정도니까 뭔가 확인이 안되는건가 추측해봤습니다.



....WTF........


참고로 제 시력은 디옵터 기준 -8.0 언저리에다가 난시까지 합치면 -10 밑으로 내려갈 정도로 극혐입니다. 눈깔때문에 군대 4급나왔습니다.


예소드 안녕. 너 이판 끝나고 내 안경 바꿀 돈 내놔야겠다 으응? 시력 한 2는 더 떨어진거같은데???



이걸ㅋㅋㅋㅋㅋ보곸ㅋㅋㅋㅋㅋㅋㅋㅋㅋ하라곸ㅋㅋㅋㅋㅋㅋㅋㅋ

대략 제가 안경벗고 로보토미를 보면....음...

저것보다 심하네요^^


그래도 몇몇 혜자환상체는 위치 다외워뒀으니 그녀석들만 후들겨패면 되겠군요.

그리고 깨알같은 팁을 드리자면

1. 줌인 땡기면 환상체 종류는 판별가능

2. I,II,III은 두께로 구분 가능하고, IV, V는 구별이 힘들지만 능력치 항목에서 앞자리수가 100인지 확인해서 어느 정도 구별 가능합니다.


일단 지금 저기 시뻘건 덩어리가 있으니 핏빛 여명이겠죠? 평소처럼 대기샷을 준비해줍시다.



그와중에 글자는 다 제대로 보입니다. 핏빛 여명 다음에 바로 녹빛 정오네요. 녹빛 정오는 컨트롤이 좀 필요한친구인데 걱정되는군여.



그리고 3페이즈에 진입하자 화면 전체가 뻘개졌습니다. 이게 뭔 소리냐면, 기본적으로 환상체가 탈출한 구역은 그 구역이 빨간색으로 변하면서 확인하기 쉬워지는데, 이거는 그걸 확인을 못한다는 뜻입니다.



이런식으로 탈출한 환상체가 있는데도 바로바로 확인이 안된다는거죠. 참고로 이 장면은 녹빛 정오 제압중에 찍은 장면입니다.


아무튼 V모양이 보이니 곧 끝나겠군요. 기본적으로 에너지 생산 완료와 6단계 폭주까지 도달하는게 클리어 조건이니 고지가 눈앞에 보입니다. 이럴 땐 역시 스피드런이 최고겠죠?



V자라서 끝날줄알았는데 IV였던 모양이군요. 화면이 뻘개놓으니까 어디가 폭주에 걸렸는지도 확인하기 힘드네요. 일시정지와 줌인을 적극적으로 활용해줍시다.


폭주 6단계에 돌입하면 깔끔하게 끝납니다. 역시 꿀팁이라면 (당연히) 폭주하자마자 클리어처리되므로 환상체가 탈출하던 말던 신경쓰시지 않아도 된다는 겁니다.



아니 그래도 직원 누가 승급했는지 정도는 보여줘도 되는거 아니니???


아무튼 클리어를 하고 나면 세피라 관련 마지막 스토리가 나오고 역시 사람에서 박스로 변합니다.



그리고 이 빛의 씨앗 발아 라는 친구가 있는데 세피라 하나 때려잡을때마다 하나씩 주는 걸 보면

상층 4명

중층 3명

하층 ?명 인데...

100%를 채우려면 2회차 플레이에 코어 억제가 따로 나오지 않는다고 가정하면 하층부에 4명이 있어야 하는데


현재까지 제가 알고있는 바로는 하층부는 3명인걸로 알고있습니다....흠....

나머지 하나는 안젤라일까요 혹시...?


아무튼 상당히 큰 떡밥인것은 틀림없는 상황이죠. 어쨌든 34일차로 넘어가봅시다.



새로운 장비템이 나왔군요. 당연히 츄라이메타를 시전해야겠죠? 기본등급 직원으로 도감 오픈을 해줍시다.



그리고 망할놈의 탈주닌자의 도감을 다 따고 스토리를 감상했습니다.


오즈의 마법사에 나오는 양철 나무꾼인데, 이 나무꾼이 마법사를 죽이고 나서부터 사람 죽이는 기계로 변했다는 꿈도 희망도 없는 스토리군요.....



어찌되었든 저는 35일차까지 복구해내는데 성공했고, 안젤라는 또다시 저를 반겨줍니다.



그리고 이게 현재 제 회사의 상황입니다. 풀샷 한번 찍어보고싶었어요.



일단 하층 가기전에 혼종파밍을 하기로 했었기에 호박 어스름을 틈타 파밍하기로 했습니다.

전에도 말씀드렸다시피 녹색 어스름은 너무 관리하기 힘들고 핏빛은 아직 정식으로 안겪어봤기에 호박색일때만 파밍하기로 했다고 말씀드렸었죠 ㅇㅂㅇ



그리고 오늘의 교훈은 욕심부리지 말자 입니다^^

파밍하다 컨트롤 삑사리났는데 직원이 순식간에 사라지더군요

호박색 딜이 그렇게 셀거라고는 생각못했는데....진짜 세더군요...


어쨌든 그렇게 하층부로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흐음...연출이 상당이 흥미롭네요. 쇠사슬이라.....뭔가 지하감옥같은 느낌이네요.

염병환상체 하나랑 없뭉이 하나랑 탐욕의 왕 나와서 걍 탐욕 가져왔습니다.



네. 오늘 로린토미는 여기까지입니다. 생각보다 부실한 건 원래 36일차까지 플레이하고 올리려 했는데 그게 각종 사정으로 짤리면서 분량이 적어보이는 겁니다 ㅜㅜ


다음에는 Day 36~38정도로 진행해서 돌아올 것 같네요.


코어 억제는...환상체가 뭐가 나오는지에 따라 달린 것 같습니다.


그럼 다음화에서 뵙도록 하죠!


#LobotomyCorporation #로보토미 #로린토미 #Steam #스팀게임 #스팀

+ Recent posts